본문 바로가기
김굿모닝의 모든 정보

상하이 여행 콘래드호텔 1박 숙박 후기 (가격, 위치, 교통편 꿀팁)

by 김굿모닝 2025. 9. 12.

작년에 이집트를 여행하면서 경유했던 상하이. 경유지였던터라 1박밖에 못했지만 다음에 또 방문해야겠다 싶을만큼 매력이 넘쳤던 도시예요. 특히 한국사람이라면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어 최근 더 뜨고 있는 도시이기도 하죠. 그 때 묵었던 숙소인 콘래드 호텔을 리뷰할게요.

상하이 콘래드호텔

 

가장 중요한 1박 결제 가격

제가 실제로 결제한 총액은 하룻밤에 34만원입니다. 중국이면 호텔도 싼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콘래드 호텔은 가격대가 높은 편이더라구요. 저도 조금 더 저렴한 선택지를 고를까 했는데, 경유지인 도시였던터라 돈 조금 더 내고 편안함을 누리자 싶어서 콘래드 호텔로 결정했습니다. 주말 가격이라 평소보다 더 비싼 편이기도 했어요. 평일에 가신다면 20만원 후반에서 30만원 초반까지도 예약 가능할 것 같습니다. 결제는 아고다에서 진행했습니다. 호텔스컴바인, 익스피디아, 클룩 등을 꼼꼼하게 비교하시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결제하세요!

 

동선이 좋은 시내 중심에 위치

콘래드 상하이 호텔은 인민광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쇼핑이나 관광으로서의 동선이 참 좋아요. 호텔 바로 앞에 가장 유명한 쇼핑센터인 제일백화점이 위치해있어, 차를 타지 않고서도 도보로 모든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한국인이라면 꼭 사먹는 음료 맛집, 헤이티도 근처에 세군데나 있어서 언제든지 밀크티를 사먹을수도 있습니다. 저도 아침에 호텔 조식 대신 근처의 맛집과 카페를 돌아다니면서 조깅을 했는데 참 좋았어요. 위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콘래드 호텔 추천합니다.

 

교통편 (공항, 지하철, 택시 이용 팁)

이 호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는거예요. ‘인민 광장역이 도보로 3~5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지하철로 시내 어디든지 갈 수 있어요. 특히 인민광장역은 주요 환승역이라 동선을 짜기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공항에서 호텔을 왕복하실 때는 그래도 택시타는 것을 추천해요. 짐이 많기 때문에 지하철보다는 택시가 편합니다. 상하이는 택시비가 매우 저렴한 도시라 공항에서 콘래드 호텔까지 2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하이 콘래드 호텔은 수영장과 휘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참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보다는 높은 만족도를 우선시한다면 이 곳,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곧 상하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인 가을입니다. 이번 가을에는 상하이로 미식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떠세요?